창업 챌린지

일주일간 86억의 매출을 올린 마케팅이란?

FragmentedSoul 2021. 10. 1. 21:34
반응형
답은 바이럴 마케팅!


간단히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소개 하고 불닭 볶음면의 바이럴 마케팅 사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결국 입소문을 통해서 전달되죠. 온라인 상에서는 카카오톡 공유하기 라던가 SNS공유를 통해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사전적인 의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럴(Viral)바이러스(Virus)의 형용사형으로 '감염시키는 , 전이되는 '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

풀어서 얘기하자면 입소문을 통해 바이러스 처럼 사람들에게 정보가 퍼져나가는 것을 기대하는 홍보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불닭 볶음면은 많은 사람들이 불닭 볶음면 먹기라는 컨텐츠를 통해서 바이럴이 되고 실제로 해외에서 매출이 일주일간 86억이라는 수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불닭 볶음면 먹기에는 많은 챌린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영국남자 아래 유투브 영상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바이럴 마케팅의 특징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콘텐츠가 다른 사람의 비교의식을 자극하거나 동질감을 유발시키는 요소가 있어야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아만다라는 소개팅 어플이 성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는 얼굴 평점을 통한 다른 사람과의 비교의식을 잘 자극했다고 생각합니다. 불닭 볶음면은 두 가지다 포함이 되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나도 매우니깐 친구도 맵겠지?(동질감)", " 나는 괜찮치만 너는 매울거야 ㅋㅋ(비교의식)". 이런 두 가지 요소가 친구들에게 해당 제품을 추천할 수 있는 원동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바이럴 마케팅을 구상한다면 이 두가지 요소를 잘 고려하고 이미 성공한 케이스들을 잘 벤치마킹하여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성공만 한다면 다른 마케팅 보다 비용도 적고 폭발적인 성장에 기여할 수 있으니깐요. 


참고:

https://webpus.com/%EB%B0%94%EC%9D%B4%EB%9F%B4-%EB%A7%88%EC%BC%80%ED%8C%85-%EA%B0%80%EC%9D%B4%EB%93%9C/

 

바이럴 마케팅 완벽가이드 (뜻, 종류, 특징, 사례)

바이럴 마케팅 완벽가이드입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마케팅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도 바이럴 마케팅 뜻부터 종류, 특징 그리고 사례를 통해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webp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