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간 기준 1억 명 사용자가 돌파한 ChatGPT. 한마디 설명하면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기존의 검색 엔진(네이버 , 구글 등) 이 있는데 왜 ChatGPT를 사용하느냐?
- 기존에는 탐색 -> 자료 수집 -> 정보 가공 의 3단계를 거쳤습니다. ChatGpt를 사용하면 질문 -> 정보 가공의 2단계로 줄어듭니다.
탐색 후 자료 수집의 단계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되었었는데 이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인생은 짧고 시간은 돈인데 ChatGPT를 이번에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이번 글에서는 접속 방법 및 사용 시 유의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급격히 트래픽이 늘어나다보니 사용하는 데 있어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제가 1주일 간 사용하면서 겪었던 문제점들을 적어놓았으니 읽어 보시면 당황하시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 글 순서대로 진행해보세요 ! 애로 사항들은 중간중간에 적어놓았습니다.
1. 먼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ChatGPT 사이트(클릭)
그런데 사용자 수가 급격히 많아져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때가 있습니다. 보통 제 경험상 미국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오후 10시 이후부터 빈번하게 뜨는 것 같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오전 오후 때는 잘 뜨지 않으니 그때 하시거나 , 새로고침을 여러 번 하시면 정상적으로 될 겁니다.
하나의 채팅마다 문맥 상황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꼬리 질문을 하시면 됩니다 . 주제에 따라 chat을 만드는 것을 추천드려요. 질문은 모호하게 하셔도 됩니다. 처음에는 모르는 게 당연하니깐요.
대답에 대해서 범위를 좁히시고 모르는 것을 알 때까지 질문해 보세요. 사람이라면 귀찮아하거나 짜증 낼 수 있지만 ChatGPT는 그렇지 않아요.
또 사용하시다 보면 답이 길어 질 때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땐 Keep going이라고 얘기해 주시면 이어서 답해줍니다. 또 답을 영어로 할 때가 있는데, 한국어로 답변해줘라고 하면 한국어로 친절히 답해줍니다.
물론 영어 문서 기반으로 학습했기 때문에 영어로 물어보는 게 가장 정확하다고 해요. 번역기를 돌려서라도 영어로 물어보시면 더 정확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경험 상 한국어로 답하면 느려서 영어로 답변을 요청하고 파파고로 돌리는 게 빨랐던 것 같아요.
짧은 기간 내에 트래픽이 많아지다보니 서버 증설이 안돼서 그런지 사용을 많이 하다 보면 한 시간 동안 많이 사용했다고 있다가 사용하라고 합니다. (Too Many Requests In 1 Hour Try Again Later ) 이럴 땐 10분 정도 쉬었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문제점들 때문에 ChatGPT Plus가 이미 나왔습니다. 월 구독 20달러에 끊기지 않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안타깝게도 아직은 미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 신용카드로 시도해 봤는데 안되더라고요. 빠른 시일 내에 다른 나라들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한국에서도 ChatGPT Plus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글(클릭) 을 읽어주세요.
다음 글에서 실용적으로 ChatGPT를 사용하는 방법을 다뤄보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나의 파편들 > ChatG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근을 주제로 윤동주 시인 스타일의 시를 써봤습니다. by GPTs (0) | 2023.11.11 |
---|---|
모르면 뒤쳐진다 . 월 20달러인 ChatGPT Plus 를 구독해보았습니다. (0) | 2023.02.11 |